톱날의 충격 저항
톱날은 목재나 합판, 플라스틱, 비철금속 등 다양한 재료를 자르기 위해 디자인 됩니다. 톱날의 평가는 주로 이빨의 수와 상태에 따라 이뤄집니다. 일반적으로 이빨 수가 많을수록 부드럽고 매끈하게 잘리는 반면 이빨 수가 적으면 재료를 빨리 배출하게 됩니다. 날과 이빨의 수명은 만든 재료의 품질에 크게 의존하지만 이빨의 충격 저항 특성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이빨이 얼마나 오랫동안 날카로움을 유지할 수 있는지, 얼마나 깨끗하게 잘리는지, 몇번이나 갈아줘야 하는지는 자르는 끝부분과 이부분을 부착하는 과정에 달려 있습니다. 충격에 의한 이빨의 손상은 경제적인 문제와 안전상의 문제 모두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톱날은 작업 중지 시간을 발생하게 하고 효율을 떨어뜨리며 떨어져나간 이빨은 근처 사람들에게 부상을 입힐 수도 있습니다.
인스트론의 충격시험기인 Dynatup® Model 9250 은 톱날의 충격 특성을 알아내는데 적합한 장비입니다. 이빨면의 끝부분은 자르는 재료를 지속적으로 치기 때문에 가장 큰 충격 하중을 받습니다. 이 상황을 재현하기 위하여 경화시킨 공구강으로 만든 아이조드형 tup insert를 이빨의 자르는 끝부분과 정렬되도록 위치를 잡았습니다. 톱날 또는 이빨 자체는 이 시험을 위한 별도 제작된 치구에 장착하였습니다. 충격 순간의 데이터는 Impulse™ 데이터 획득 장치에 의해 기록되고 분석되었습니다. 이러한 구성으로 자르는 끝부분의 충격력과 에너지 레벨을 이해하기 위한 시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빨의 끝부분이 어떻게 손상되고 이빨을 붙이는 과정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가에 대한 이해를 하면 더 나은 재료의 선택이나 제조 과정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CEAST 9300 Series
Impact resistance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properties for component designers to consider, as well as the most difficult to quantify. Impact resistance is a critical measure of service life and more importantly these days, it involves the perplexing problem of product safety and liability. With the combined experience of Dynatup® and CEAST, Instron® has more than 80 years experience in designing impact testing systems to simulate real-life impact conditions.
- 제품소개
- 4/19/2011
- 1.7 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