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in Rate (Strain Rate)

Strain rate(Adaptive) 모드는 해당 시험구간에서 시편에 부착된 신율계를 필요로 한다. 변형량이 시험 중에 신율계의 최대 한계를 초과하는 경우, 모드는 자동으로 straining rate로 바뀌고, 고정된 속도로 크로스헤드가 이동한다.

strain rate (Adaptive)  제어 방식은, 주어진 strain rate를 유지하기 위해 크로스헤드 속도가 계속적으로 바뀐다는 점에서 straining rate와 다르다. Straining rate는 목표로 하는 strain rate와 시편의 표점 거리를 이용 고정된 하나의 속도로 크로스헤드를 제어한다.

이 속도는 해당 시험구간에서 일정하게 유지된다. strain rate (Adaptive) 방식은 목표로 하는 strain rate를 직접 입력한다는 점에서 그 값을 계산해 내는 straining rate와는 다르다.

종종 금속시험 관련 표준시험 규격에서는 명시된 stress rate 범위 내에서 시험할 것을 요구한다. 그래서 시험 후 수동으로 Stress rate가  규격 요구조건 범위안에 들어가는 지 수동으로 확인하여야 한다.

strain rate(Adaptive) 제어 방식은 strain pacing 기술을 사용한다. 하지만 이것은 엄격한 의미의 strain 제어방법은 아니다.(예: 변형을 측정장치의 값이 바로 바로 Feedback 되는) 그러므로 표준규격의 응력 변형률 조건을 만족하는지 값들을 확인하여야 한다.

시간에 대한 응력의 그래프에서 선형구간을 찾아내어 그 기울기(응력 변화율)이 표준범위 안에 있는 지 확인하여야 한다. Strain Rate (Adaptive)  제어 방식은 HRD 신율계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 모드는 5500 시리즈 시험 장비에서만 적용 가능하다.